Skip to main content

How to work efficiently


In my workplace, there are some urgent tasks. There are also routine tasks that can be stalled, if necessary. If I finish urgent tasks, I can catch my breath and rest for some time. The amount of urgent tasks is unpredictable, which bothers me; however, I can learn a lot and feel fulfilled when I accomplish those unpredictable but important jobs. In general, the workload involved in routine tasks is a lot greater than urgent tasks. I like this part because I can put off part of the routine tasks and have a flexible schedule. However, sooner or later, I have to do monotonous routine tasks, which can take a long time and be boring. I often lose focus and begin to doze off after one or two hours. I frequently debate with myself: "How can I keep focused and work efficiently?" After some time, I got four lessons.

Break large tasks down into smaller, manageable pieces
If there is a big project comprising one-hundred parts, I prefer to divide it into ten subsets and take a break between them. I applied this strategy to my routine work, and I was able to refresh before I lost focus. I felt a sense of progress each time and thought, "I knocked off the first chunk! Come on!" I used to feel overwhelmed when I was assigned to a job that requires significant time and effort. But then I'd still procrastinate as the finish line was barely visible. It was because the reward of completion seemed so far away for those jobs. It often felt like it was not even worth starting early. Now, I focus on small wins, and it boosts my morale and makes me work faster.


When you get bored, do other work
If your productivity begins to slow down when you're doing a tedious part of your project, sometimes doing other things is the best way to speed up your work. I used to be someone who always made a to-do list, so I tended to hold onto the idea of finishing a certain task in a day, even when I couldn't see any progress. I have wasted a lot of time this way. Recently, I did another task that interested me more when I felt stuck. When I returned to the unfinished work, I was able to resume with full focus and increased productivity.


Make a plan for your free time
There's a famous quote from the book, Parkinson's law: The Pursuit of Progress. "Work expands so as to fill the time available for its completion." The amount of time people spend on a specific task depends on how much available time they have. If you don't give yourself a deadline to finish a task, you're likely to procrastinate and may end up lingering over the unfinished work till late. In my case, having a plan for the after-work hours turned out to be an effective way to enforce a time limit. No matter what my plan was, whether it was a date night, exercising at the gym, or writing a blog, it made me fully immersed in my work to beat the clock.


Boost your mood
Sometimes I wake up feeling lazy. I believe that everyone has days like that. My body sits at my desk, but my mind wanders somewhere else. Not only my work speed, but the quality of my work also begins to go down. I think that this is a matter of mood, so I made a playlist to make my mornings cheerful. I put many upbeat songs on the list. Even though it is not a permanent solution, it works. After listening to a few songs, I usually feel energized enough to get back to work.



발음과 표현 정리
unpredictable / ˌən-pri-ˈdik-tə-bəl
monotonous / mə-ˈnä-tə-nəs /
project / ˈprä-ˌjekt / 프라젝트
progress / ˈprä-grəs / 프라그ㄹㅓ스
procrastinate / prə-ˈkra-stə-ˌnāt / 프러크래스터네잇
productivity / prō-dək-ˈti-və-tē / 프로우덕티비디
tedious / ˈtē-dē-əs / 티디어스

morale / mə-ˈral / 머랠
moral / ˈmȯr-əl / 모우럴

quote / ˈkwōt / 쿼우트
solution / sə-ˈlü-shən / 설루션

be stalled 지연되다
Discussions have once again stalled.
the workload involved in routine tasks 매일 반복적인 업무를 하는데 드는 업무량
hold onto the idea of ~하려는 생각에 매달리다
feel stuck 꼼짝 못하는 느낌을 받다. 진도가 나가지 않는 느낌을 받다.
after-work hours 퇴근 후의 시간
enforce a time limit 제한 시간을 지키도록 만들다.
beat the clock 시간 전에 마치다
wake up feeling lazy 축 처진채로 기상하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타임지 1년 구독해서 영어 공부해보고 공부방법과 장단점 정리해봅니다.

때는 2018년 여름. 영어공부 겸 취미 겸 간간히 New York Times와 TIME지를 사서 읽고 있었다. 사실 국내 뉴스도 신문도 잘 안 보는데 NYT와 TIME이 재미가 있겠느냐...마는 재미가 있었다! 몸은 비록 한국에 있으나, 세계인(Cosmopolitan)이 된 기분이랄까. 물론 슬프고 처참한 내용의 기사들이 많아서 마음아프긴 했지만 다른 나라 사람들과 잠시나마 같은 걱정을 하고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지구를 걱정하며 그릇이 커지는 느낌이었다. (걱정도 같이 커진게 흠...) 어쨌든 그렇게 재미가 붙어서 자꾸 사다 보니 구매에 들이는 노력과 비용을 줄이고 싶었다. TIME지는 주간지 (Weekly Magazine)이고 NYT는 물론 매일 나온다. 둘 다 대형 서점에서 구할 수 있다. (NYT를 영풍문고에서 취급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TIME지는 단권이 아마 8,000원 정도 했고 NYT는 훨씬 쌌던 것 같다. 읽을거리 대비 가격도 신문인 New York Times가 더 싸긴 하다. 하지만 차근차근히 읽다보면 대략 일주일은 읽게 되는데, 신문은 종이재질이 좋지 않고 가독성이 떨어지는데다 TIME지 내용이 은근히 깊이있고 (덕분에 더 어려웠지만) 재미있어서 결국 구독하게 되었다. 할인행사로 한거라 80주 정도를 30만원 정도에 구독하게 되었는데 문제는 아직 80주가 안 지났다. 대략 10개월 정도는 TIME를 비교적 꼭꼭 씹어먹었고 그 이후는 TIME지와 내가 원하는 공부방법과 괴리가 좀 생겨서 방 구석에 쌓아두기만 하고 있다. (10개월이면 대충 40주니까.. 매주 정가로 사서 공부한셈 칠 수 있을 것 같다;; 자기합리화;;) 어쨌든 개인적으로 TIME지를 이용해서 영어공부를 해본 후기. 우선 내가 공부한 방법 1. 기사는 내가 호기심 가는 순서로 읽는다. (무조건 순서대로 보다가는 질려서 TIME지 자체가 질려버릴 수 있어서) 2. 사전 찾아보지 않고 읽는다. 3. 잘 모르는 단어는 형광펜 표시 (그 중에

내가 쓴 영어 문장이 자연스러운 표현인지 검증해보기.

국내에서 영어를 배우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자연스러운 표현'를 습득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중에 나온 영어 공부 자료들이 날로 발전을 거듭하여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표현들 중 유용한 것만을 엄선해 놓기도 하지만, formal한 상황에서 써도 되는지 여부라든가 다른 비슷한 표현과의 차이점이라든가 디테일한 부분이 생략된 경우가 많다. 더불어 단어장, 숙어장 개념으로 달달 외운다고 한들 영어 듣기에는 도움될 지 모르나 영어 말하기가 필요한 상황에서 바로 생각이 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보통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영작해보고, 혹은 영어로 글을 쓰는 도중에 표현이 적절한지  이러저러한 방법으로 검증해보고 있다. 영어권 원어민에게 물어보는 편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긴 한데,  보통 유료 첨삭을 받거나 지인에게 물어보아야 해서 모두가 쉽게 이용가능한 방법은 아니다. 나도 사실 최근에 내가 쓴 글을 영어권 원어민에게 유료 첨삭을 받고 있기는 한데, 첨삭받기 전 단계에서 스스로 검증해 본 뒤 첨삭 결과와 비교해보는게 기억에 더 오래도록 남아 좋은 것 같다. 내가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1. Ludwig.guru 이 사이트는 일단 해당 표현이 들어간 문장을 검색해준다. 검색되는 문장의 수와 해당 문장의 문맥을 보고서 내가 맞는 표현을 썼는지 짐작할 수 있게 해준다. 연산자 검색을 통해 두 표현 간의 빈도차이를 볼 수도 있고(ex. late to school VS late for school), 와일드카드를 통해 적당한 전치사나 그 외 단어를 찾아낼 수도 있다.(ex. late * school) 예문 검색의 대상이 영어권 언론지, 학술논문 등 믿을만한 텍스트여서 좋다. 무료로 이용할 경우는 검색 횟수 제한이 있어서 아껴쓰고 있다. 2. 네이버 영어사전 네이버 영어사전의 예문검색 기능도 꽤 쓸만하다. 하지만 예문 검색의 대상이 되는 문헌이 우리나라에서 만든 영어교재인 경우가 많아서 신뢰도는 조

잘못 알고 틀리게 발음하던 영어 단어 정리 (계속 업데이트)

나는 원어민처럼 부드럽게 굴러가는 발음은 바라지도 않는다. 그런데 가끔 눈으로 보고 읽는 영단어 조차도 발음하는 법을 모르거나, 자신있게 틀린 발음으로 말한뒤 뒤늦게 그것이 백번 양보해도 근본없는 엉터리 영어 발음이었다는걸 알게 되면 굉장히 부끄럽고 난감하다. 안다고 생각했던 단어조차 실제 발음이 내 생각과 전혀 달라서 깜짝 놀라기도 한다. 발음을 들어보지 않고 눈으로만 단어를 외우면 이렇게 된다. (아마 많은 한국인들이 나와 같은 실수를 매일 반복하고 있을 것이다.) 이제는 영단어를 찾아볼 때 발음을 꼭 들어보고 영어 발음 기호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정리해두려고 한다. 이미 American English 발음에 익숙해져 있으므로 대중적인 Merriam-Webster 영영사전으로 찾아보기로 했다. 그런데Merriam-Webster에서는 내가 알던 발음 기호(IPA, International Phonetic Alphabet)가 아니라 다른 기호를 쓰고 있기에 우선 기호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어 보인다. ( Guide to Pronunciation  참조) 영영사전 속 오디오와 발음기호를 이용하여 공부해보고 그래도 애매한 것은 Youglish.com에서 실제 발음을 검색하며 공부하려고 한다. 아래 리스트는 내가 정리한 단어 목록인데 나 외에 여러 한국인들이 잘못 알고 발음을 틀리기 쉬운 단어들이 꽤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공유해본다. (2020. 4. 21. 업데이트) 단어 / Pronunciation symbols (Merriam-Webster dictionary) 비교하며 볼 단어 cafe ( café ) / ka-ˈfā / 카페 아니고 캐페이 latte / ˈlä-(ˌ)tā / 라테이 frappe / fra-ˈpā / 프래페이 position / pə-ˈzi-shən / 포지션 아니고 퍼지션 solution / sə-ˈlü-shən / 솔루션 아니고 설루션 report / ri-ˈpȯrt / 레